본문 바로가기
외국여행/유럽연수(2007년)

피렌체 - 꽃처럼 아름다운 도시 (1)

by 연우아빠. 2008. 2. 23.
2007.12.26

밤새 오던 비가 조금 잦아 들었다. 겨울에 비가 오니 상당히 싸늘한 느낌이 든다.
특히 겨울에 습도가 높으면 체감 온도가 매우 낮다.


26일도 휴일이다. 기차는 다니지만 그 외 교통수단은 여전히 쉬는 날이다.
오늘은 피렌체에 가기 위해 떼르미니 역에 나왔다.
떼르미니 역에는 크리스마스를 위한 기차 조형물을 만들어 놓았는데 아이들이 좋아할 듯 하다.


피렌체(Firenze) 가는 길. 로마에서 북쪽으로 약 233km, 아르노 강을 중심으로 도시가 형성되어 있다.

08:55 이번에는 예약이 필요 없는 IC를 타고 피렌체를 가기로 했다.
시간도 많은데다가 굳이 비싼 예약 수수료를 물고 비싼 기차를 타는 것 보다 설렁설렁 가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었다.

로마에서 피렌체를 거쳐 밀라노를 가는 기차를 탔다.
로마에서 피렌체는 유레일 패스 소지자의 경우 2등칸이 15€. 
완행열차답게 6분이 늦은 09:01에 출발했다.


시골 풍경이 매우 한가롭다.


피렌체가 종착역이 아닌 이 기차는 피렌체 중앙역에 들어가지 않고 외곽 역(Firenze Refidi) 으로 지나간다.
여기에서 내려 시내로 들어가는 전철을 탔다.

Firenze Refidi역 하차(11:40) → 3번 플랫폼에서 피렌체 시내 중앙역으로 가는 R선 탑승(11:45)
11:52 SMN(Santa Maria Novella, 피렌체 중앙역) 도착했다. 약 3시간 걸린 셈.


아주 맑고 차가운 날씨였다. 모자를 써야 할 정도로 추위를 느꼈다. 겨울에 짧게 내린 비 뒤에는 기온이 아주 떨어지는데 이 나라도 그런 모양이다.


강렬한 햇살(자외선이 아주 강할 듯)과 차가운 날씨, 그리고 초록색 잔디는 부조화스럽다.


SMN역 인포메이션에서 피렌체 지도를 받고, 역 왼쪽 9시 방향에 있는 맥도날드에서 햄버거로 점심을 해결했다.
이 나라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철도도 카드를 받지 않으려 하고 맥도 카드를 받지 않는다.
이렇듯 불투명하니 조만간 망하겠다. 맥 지하 1층에 무료 화장실이 있어서 볼 일을 보고 피렌체 여행에 나섰다.


산타 마리아 노벨라 성당(Cheista di Santa Maria Novella)

중앙역 정면에 있다. 로마네스크 양식의 건물이 로마 시내에서 봤던 돔 양식과 다른 특색이 있다.



성당 내부에 이런 정원이 있는데 퇴락한 성당 내부를 관람하려면 관람료를 내야 한다.
현금이 거의 떨어진 상태라 내부 관람은 포기하고 나왔다.


성당을 나와 되돌아 본 모습


역시나 상인 도시답게 이탈리아의 명품 가게들이 줄지어 서있는 골목이 있다.


산타 마리아 델 피오레 성당(Santa Maria del Fiore)을 찾아 가는 길



명품을 파는 가게가 즐비한 거리에 마차를 타고 거리를 돌아 보는 관광객들


평소에 전혀 모르던 세칭 명품(?)이라는 상표를 무지무지하게 많이 봤다.
전혀 모르는 세계이므로 나에게는 별다른 감흥이 없다.


















산타 마리아 델 피오레 성당(Santa Maria del Fiore)과 지오토 종탑






지오토 종탑(Campanile di Giotto)아래 관광객을 태우고 다니는 말들이 먹이를 먹고 있다.

그들의 거친 숨소리가 말이 매우 힘들어 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성당 내부, 로마네스크 양식 성당 내부는 돔형 성당과 달리 내부 장식이 매우 소박하고

화려한 성화도 거의 보이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