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살이

투표날 경산 나들이

by 연우아빠. 2016. 4. 14.

국회의원 선거날 갓바위와 경산 구경



지난 주말에 사전투표를 한 처지라 투표일인 4월13일은 경산 나들이나 할 생각이었다.

그러나 야속하게도 일기예보는 비바람이 몰아칠 것이라고 한다.




아침에 눈을 뜨니 창 밖이 컴컴하다.

창문을 열었더니 역시나 비가 온다.


그러거나 말거나 아침을 먹고 선본사로 향했다.

선거일이라 그런지 선본사라는 절 이름이 선거본부사무소의 준말처럼 느껴지는 건 사바세계의 생각이겠지?



팔공산 중턱 쯤에 올라오니 아랫동네와 달리 비가 잦아 들었다.

기가 막히게 아름다운 꽃 풍경을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차를 잠시 세워 사진을 찍었다.





전국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는 갓바위는 평소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이렇게 비바람 치는 날이 사람이 별로 없겠거니 하고 일부러 올라왔다.


주차장에 차를 대고 잘 생긴 일주문을 만났다.



선본사 유리광전

천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선본사는 갓바위 부처님 때문인지

비바람이 치는 날인데도 사람들이 제법 많았다.


정상 가까이 올라가자 비바람과 안개가 더 심해졌다.




마침내 그 영험한 갓바위 부처님 앞에 다다랐다.



가만 가만 헤아려 보니 계단이 824개나 된다.

제대로 다 셌는지 모르겠지만 내려갈 때 무릎이 많이 아플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많은 사람들이 비바람을 무릅쓰고 이 높은 곳까지 올라와 절절한 기도를 올리고 있다.

나도 올해 고3인 딸아이가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기를 빌었다.

비바람이 심했지만 우산을 내려 놓고 진심으로 빌고 빌었다.

갓바위 부처님은 한가지 소원은 꼭 들어주신다고 하시니까.....




팔공산에서 다시 내려 오는 길

꼭대기는 많은 비가 오고 있지만 중턱은 신기하게도 비가 그닥 많이 오지 않았다.

온통 하얀 사과꽃과 붉은 복사꽃을 보니 그냥 지나갈 수가 없었다.




산 중턱에 과수원이 마치 꽃밭처럼 화려하다.



경산 시내로 내려와 자인계정숲으로 갔다.

경산 시내 곳곳에 자인계정숲 안내표지가 있어서 궁금했는데 드디어 가본다.




함양 상림공원처럼 옛날부터 사람들이 나무를 심어 가꾸어 놓은 숲이다.

이 숲을 중심으로 야외 공연장 같은 시설물들이 있고 공원 안쪽에는 산책로가 아름답다.



이 지역을 거쳐간 조선시대 고을 수령들을 위한 각종 비석이 서 있다.



그 가운데 벼슬을 하지 않고 이 지역 사람들에게 많은 은덕을 베푼 처사의 공덕을

기리는 비석이 두개가 있었다.



마지막으로 공원 제일 높은 곳에 있는 한장군 묘

경남 마산에 있는 장장군 묘처럼 누구의 묘인지 정확하지는 않다.


전해오기로는 한씨 성을 가진 용사가 자기 누이와 함께 신라 또는 고려시대에 이 지역을 습격한 왜구들을

토벌했다고 한다. 영남대학교에서 이 무덤을 발굴하여 사람의 인골과 유물을 수습해 박물관으로 옮겼다고 한다.

이 지역에서는 지역 수호신처럼 매년 이 무덤에 제사를 지낸다.



경산은 삼국시대 초기 경주에 있던 신라를 압박했던 압독국이 자리잡고 있는 곳이다.

넓은 농경지와 수많은 저수지는 이 지역이 옛날부터 농업을 기반으로 강력한 힘을 가진 지역이었음을 증명한다.

지금은 영남지역의 제조업 중심지역이기도 하다.

'세상살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잘 만든 영화 <안시성> 감상문  (1) 2018.10.10
기대했던 대상 수상  (0) 2016.05.14
영남대학교 철학자의 길에서  (0) 2016.04.12
영남대학교의 봄  (0) 2016.03.31
경상북도 도청 개청식  (0) 2016.03.11